MY MENU

Reading Note

제목

종교와 노인들의 정신건강: Blasi, Anthony J. 1999. Organized Religion and Seniors' Mental Health. New York: University Press of America, Inc.

작성자
한내창
작성일
2021.07.29
첨부파일1
조회수
370
내용

(1) 이 책의 관심은 노인들의 주관적 삶의 질에서 종교의 역할이 무엇인가 하는 문제가 아니라, 어떻게 노인들의 주관적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느냐 하는 문제.

(2) 연령은 그것과 함께 문제도 가져오지만, 기회도 가져다 준다. 노령화는 그 자체 거부하고, 덮어버리고, 치료해야할 문제가 아니다.

(3) 우리의 일상적인 세계는 pretense of omnipresent youth and marginal elder. 젊은이 가치관이 팽배해 있다. 본 연구는 비합리적인 생활 유형에 의해 제시되는 도전과 이러한 도전에 직면하여 교회들이 제공할 수 있는 합리적 반응들을 기술하고자 한다. 교회는 vital resource for help.

(4) 여기서는 TennesseeNashville이라는 메트로폴리탄 지역에서 행한 연구 결과들을 제시하고자 한다. 압도적으로 기독교 분포가 많은 지역이다. 우리는 이 연구가 종교단체들이 노인들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고, 실제로 무엇을 하며,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빛을 던져준다고 생각한다.

 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